맘야의 이런저런 이야기들

2차 프로젝트를 했어... 본문

맘야의 컴퓨터 이야기 /코딩 = [ for i in ( try ) ] ^^

2차 프로젝트를 했어...

맘야 2023. 8. 27. 23:56
반응형

 

 

 

 

 약 2주간 엄청나게 달렸지. 

 

 첫 주는 여유를 부렸어. 

 

 휴일도 끼어있었고 해서 4일간 쉬엄쉬엄 했지.

 

 주말에도 쉬고 말이야. 

 

 그런데, 둘째 주에는 매일 야근이었어... 

 

 생각보다 프로젝트 진도가 안 나가는 거야 ㅠㅠㅠㅠㅠ 

 

 그래도 무사히 모두 퍼펙트하게는 하지 못했고...

 

 초기 설계에 비해 30% 정도 달성한 엄청난 프로젝트를 해버렸지.. 

 

 나는 설계가 너무 방대했어..ㅎ 

 

 그래도 우리 반 모두 칭찬은 받았다. 

 

 약간은 대견해하는 거였지... 

 

 그래.. 나는 너무나도 큰 설계를 해버려서 비록 30% 를 달성했지만, 

 

 그마저도 대견한 거였던 것이었지! 

 

 그런데 말이야. 

 

 초반 설계는 더 거대했어.. 

 

 나는 서비스 하나를 만들려 해 버렸지 뭐야. 

 

 가능할 것 같았는데 실상은 아니었지.. 

 

 프로젝트 때 내가 했던 설계 한번 올려볼게. 

 

 30% 를 상상해 봐~ 

 

 지금 생각해 본 건데. 

 

 아이디어 100% 를 구현하려면, 

 

 한 달도 넘게 걸릴 것 같아...; 

 

 우리 팀은 달력과 채팅을 포함해서 구현했고

 

 역시나 한 30% 정도 될 거야 ㅎㅎ  

 

 그래도 

 

 모두 고생했어...

 

 그럼,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고 

 

 또, 보자~~~~~ 

 

 

728x90
반응형
Comments